‘담으세요!청렴의식!, 버리세요!부패의식!’

미래교육과, 청렴의식 함양·환경 정화 실시

 안성시 미래교육과는 지난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안성맞춤랜드에서 ‘ 담으세요!청렴의식!, 버리세요!부패의식!’ 이라는 슬로건 아래 청렴의식 함양과 환경 정화를 위한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청렴 캠페인과 환경정화 활동을 동시에 진행하여 아이들에게 청렴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깨끗한 환경조성으로 청렴하고 아름다운 안성만들기를 목표로 삼는 뜻깊은 자리였다.

 미래교육과는 이외에도 “청렴 Teen Ucc, 안성맞춤 청렴네컷 청렴다짐 등 다양한 청렴시책을 펼쳐 안성시의 청렴 문화 확산 및 정착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 심뇌혈관 질환 예방 최선
평택권 지역책임의료기관인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병원장 임승관)이 ‘세계 고혈압의 날’을 맞아 심뇌혈관 질환 예방 관리를 위한 캠페인을 개최했다. 이번 캠페인은 안성병원 내원객 및 지역주민, 병원 직원을 대상으로 하였으며, 고혈압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고혈압으로 인한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식품 모형 판넬 체험 △식품 속 나트륨 함량 알아보기 △고혈압에 좋은 식단 구성표 알아보기 △혈압/혈당 체크, 1:1 상담 건강관리 상담 △감염 예방 손 위생 체험 △심뇌혈관 질환 의심 시 골든아워를 놓치지 않도록 119를 이용하자는 취지의 call 캠페인 등 다양한 건강관리 캠페인으로 구성됐다. 또한, ‘세계 고혈압의 날’ 캠페인을 통해 본인의 혈압수치와 심뇌혈관 질환 예방을 위한 수칙을 잘 실천 할 수 있도록 안내받고 뇌경색, 뇌출혈, 심근경색 등 중증 합병증을 불러 올 수 있는 질병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했다. 고혈압이 심뇌혈관 질환의 주요 원인인 만큼, 심뇌혈관 질환이 발생되면 119를 통해 완결치료가 가능한 병원으로 신속 이송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119call 캠페인이 함께 진행되었으며, 코로나19 방역이 완화됨에 따라 느슨해질 수 있는 감염예방 수칙을 다시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