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교육지원청, 학교폭력 NO, 생명 존중 YES

생명존중 통해 학교 폭력 예방 활동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심상해) 위(Wee)센터는 학교 폭력 제로 센터와 함께‘2024년 상반기 학교 폭력 예방 및 생명 존중 아침맞이 캠페인’활동을 시작했다.

 지난 10일 만정중학교를 시작해 17일 만정초등학교, 24일 비룡초등학교에서 각각 실시했다.

 위센터 선생님들은 곰돌이 등의 인형 캐릭터 복장을 하고 학생들과 하이파이브를 하며 아침맞이 캠페인 행사를 진행했다. 학생들은 학교폭력 ZERO 수정테이프, 상처 치유밴드를 선물 받았으며, 학교폭력 예방을 실천하고, 생명 존중 및 자살 예방 활동에 동참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심상해 교육장은 “이번 캠페인 활동을 통해 우리 안성의 학생들이 학교폭력이 없는 안전한 교육환경에서 교육하며, 자신과 타인의 생명을 소중히 여기는 생명 존중의 마음을 키워나가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김진원 전 안성시새마을회장, 안성시장 출마 공식 선언
“지금의 안성은 큰 변화가 필요한 시점”이라며 “준비된 시장으로 현 안성의 구조적 한계를 뛰어넘는 대전환을 이루겠습니다” 김진원 전 안성시새마을회장이 오는 6월 3일 실시되는 지방선거에서 안성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하면서 이같이 밝혔다. 김진원 출마자는 안성 출생으로 30대 초반 사업을 시작해 안성로타리클럽 회장, 안성시야구협회장, 안성시새마을회장 등을 역임하며 지역 사회 곳곳에서 활동해 왔다. 그는 “용인·평택·천안 등 인근 도시와 비교할 때 안성의 발전이 지연되고 있는 현실을 보며 그 원인과 대안을 꾸준히 고민해 왔다”며 출마 배경을 설명했다. 특히 새마을회장 재임 당시 시민의식 개선을 목표로 ‘안성맞춤 맞이하기 운동’을 전개했으나, 사회단체장으로서의 한계를 절감했고, 이에 행정 책임자로서 직접 변화를 만들어야겠다는 결론에 이르렀다는 것이다. 김진원 출마자는“안성시장은 안성을 대표하고 1,500여 명의 공무원을 이끄는 막중한 자리”라며 “아무런 준비 없이 도전하는 것은 시민에 대한 예의가 아니다. 지난 3년간 안성시 행정 전반과 비전, 분야별 정책 방향, 조직 리더십을 체계적으로 공부해 왔다”고 강조했다. 그는 자신을 “열정, 도덕성, 소통 능력, 강한 추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