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국제보트쇼 ‘준비’끝

145척 보트로 멋진 볼거리 제공

 화려하면서도 웅장해 세계인들의 인기를 받고 있는 '52012 경기국제보트쇼'의 개막을 앞두고 경기도가 막바지 준비에 열을 올리고 있다.

경기도는 지난해 말 화성시 전곡항 제2마리나가 완공됨에 따라 대회 규모를 확대해 예년보다 2배 이상 넓어진 41660규모에 총 145척의 보트로 해상전시장을 채우고 53260의 실내 전시장을 준비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 우수 해양레저 기업들의 혁신 제품을 선정하는 혁신 제품상도 마련했다. 아울러 전곡항 입구에서 부터 해안교까지 데크로드를 조성하고 전곡항을 순환하는 트램카 3대를 운영하는 한편, 대중교통편을 확대해 관광객들의 접근성과 관람 편의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2012 경기국제 보트쇼는 30일부터 내달 3일가지 5일간 화성시 전곡항과 탄도항 일대에서 펼쳐진다.


지역

더보기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 500여 명 운집
경기교육 현안과 방향 논의를 위한 시민행동 네트워크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이 20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출범식에는 500여 명이 참석해 행사장이 인산인해를 이루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출범식에서는 교육계와 정치권, 시민사회 인사들이 대거 모인 가운데 공교육 정상화와 경기교육 방향을 둘러싼 다양한 발언과 논의가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승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김영진·백혜련·한준호 국회의원, 박경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 이병완 전 노무현 대통령 비서실장, 강남신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직능위원장 등이 참석해 뜻을 함께했다. 지방정부와 시민사회 인사들의 발걸음도 이어졌다. 조승문 화성시 제2부시장, 곽상욱 전 오산시장을 비롯해 김경희 전 경기도의원, 김미숙·성기황·박옥분 경기도의원, 오세철 수원시의원, 가수 신대철, 정종희 전국진로교사협의회장, 송기문 경기도유치원연합회장, 최미영 용인시어린이집연합회장, 장혜순 경기도 아동돌봄평택센터장, 김은영 사회복지법인 캠프힐마을 대표, 장혜진 고양시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등 지역 정치·시민사회 인사들이 다수 참석해 행사장을 채웠다. 또 최교진 교육부 장관, 조희연 전 서울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