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태공이 찾고 호수주변에 이색적인 찻집 맛집들이 어우러져 있으며 연인들의 드라이브 코스로 유명한 금광호수의 기존 관광자원과 연계해 호수전경을 한눈에 바라보며 산책할 수 있는 휴식공간이 오는 9월말까지 조성된다.
금광호수 휴식 공간 설치 공사는 금광호수 제당, 즉 물안경 공원에 산책로와 테크, 가로등, 주차장을 갖춘 공원을 조성하고 여기에 다랭이 쉼터와 물방울 쉼터 등 각 쉼터별 주제를 설정하고 테크와 가로등 점토포장, 주차장 등을 설치해 금광호수를 찾는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호수와 좀더 가깝게 호흡할 수 있는 쉼터 조성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총 사업비 7억원을 투입해 올 6월 착공해 10월 1일 안성맞춤랜드에서 개최되는 안성세계민속축전 개막시점에 맞추어 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금광호수 휴식공간이 준공되면 안성셰계민속축전 기간 중 안성시를 방문하는 외국인 및 관광객들에게 안성시민의 풍요롭고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만끽할 수 있는 볼거리를 선사할 것으로 전망된다.
시 관계자는 “시민 휴식 공간 사업은 친환경 녹색 공간 이용수요에 능동적으로 부응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며 “생활 속에서 지친 마음이 탁 트인 호수와 주변의 자연경관을 시원하게 관망하므로 써 마음의 카타라시스를 느낄 수 있는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