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부천안성향우회 안성세계민속축전 홍보 앞장

차량에 축전홍보스티커 부착 서울 인천 등 수도권 알리미 충실

 ‘타향살이 10년 보다 고향생활 하루가 즐겁다는 고향에 대한 남다른 애향심으로 살고 있는 재부천 안성향우회(회장 송근홍)가 세계민속춤 퍼스티벌인 ‘2012 안성세계민속축전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13일 열린 회의날 안성시가 제공한 차량홍보용 스티커를 회원들의 전 차량에 부착하는 안성세계민속축전홍보 발대식을 가졌다.

 송근홍 회장은 “41CIOFF 회원국이 참가하는 안성세계민속축전은 세계인의 민속문화올림픽으로 대단한 인기를 받고 있다면서 세계에서 4번째로 문화예술의 도시 안성에서 펼쳐지는 신명과 감동, 화합을 주제로 한 세계인의 문화축제는 일생에 단 한번 볼 수 있는 축제다라면서 안성세계민속축전의 볼거리를 설명했다.

 송 회장은 안성세계민속축전으로 안성을 전국에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축제를 통해 예향의 고장과 안성농축산물의 우수성을 알리는 절호의 기회가 되어야 한다면서 우리출향인들이 과거 부천서 열린 경기도체육대회에서 고향을 대표한 안성출전자를 환영하고 음식까지 대접한 것처럼 여러 회원들이 부천은 물론 부평, 인천, 서울 등에 축제를 열리는 알리미 역할을 충실히 해줄 것울 부탁했다.

 회원들은 많은 국민들이 참여해 축제도 관람하고 안성 농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도록 홍보 역할을 열심히 할 것을 다짐하는 등 이날 회의는 시종 고향에 대한 이야기꽃을 피웠다.

부천주재 허성욱 분실장


지역

더보기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 500여 명 운집
경기교육 현안과 방향 논의를 위한 시민행동 네트워크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이 20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출범식에는 500여 명이 참석해 행사장이 인산인해를 이루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출범식에서는 교육계와 정치권, 시민사회 인사들이 대거 모인 가운데 공교육 정상화와 경기교육 방향을 둘러싼 다양한 발언과 논의가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승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김영진·백혜련·한준호 국회의원, 박경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 이병완 전 노무현 대통령 비서실장, 강남신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직능위원장 등이 참석해 뜻을 함께했다. 지방정부와 시민사회 인사들의 발걸음도 이어졌다. 조승문 화성시 제2부시장, 곽상욱 전 오산시장을 비롯해 김경희 전 경기도의원, 김미숙·성기황·박옥분 경기도의원, 오세철 수원시의원, 가수 신대철, 정종희 전국진로교사협의회장, 송기문 경기도유치원연합회장, 최미영 용인시어린이집연합회장, 장혜순 경기도 아동돌봄평택센터장, 김은영 사회복지법인 캠프힐마을 대표, 장혜진 고양시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등 지역 정치·시민사회 인사들이 다수 참석해 행사장을 채웠다. 또 최교진 교육부 장관, 조희연 전 서울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