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관리 자동화 ‘인기짱’

외국농업관련 공무원들 ‘선진 견학’줄지어 방문

 한국농어촌 안성지사(지사장 김호일)는 물관리 자동화(TM/TC) 시스템을 지난 4월부터 본격 운영하고 있다.

 물 관리 시스템은 고삼·금광저수지를 주 수원공으로 하여 안성·평택시 일원 5163ha의 수해구역과 751ha5개 배수장, 평야부 수문 11개소에 첨단 CCTV, 원격감시소, 초음파 수위계 등 자동화 시스템을 설치해 관개용수 절약, 용수의 균등 분배를 통한 안정적 용수 공급은 물론 우기 시 신속한 재해 대처가 가능해졌다고 밝혔다.

 그동안 다른 분야에서는 탁월한 기술력을 가지고 있었으나 물 관리에서는 낙후된 관행적으로 행하던 것을 최첨단의 물 관리 시스템을 도입하므로 서 한 단계 발전된 물관리가 가능해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에 따라 물 관리 자동화 시스템이 본격 가동 실시됨에 따라 외국농업관련 단체 공무원들이 이 선진 농업기술을 습득하기 위해 줄지어 지사를 방문, 우수한 공사의 기술력을 해외에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