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지모아 이웃사랑 실천

공도읍사무소 공무원 이장단 선행

 안성시 공도읍사무소 공직자 30여명과 이장단이 함께 폐지모우기를 통해 모든 폐지판매 수익금으로 쌀 10kg 20포를 어려운 이웃 20여명에게 전달해 미담이 되고 있다.

 지난해 9월부터 공도읍 직원은 매일 아침 출근길에 가정 내에 있는 폐지를 가져오고 이장단은 읍사무소 방문 시 수수로 폐지를 모아 판매해서 기금을 마련했다.

 강선환 공도읍장은 읍사무소 직원, 이장단과 함께 폐지모으기 운동을 펼쳐 지역사회에서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길 바란다폐지모으기운동을 통해 읍직원과 이장단이 모범이 되고 읍민이 하나 되는 이웃사랑 실천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올 1월에 이미 지난해 모든 수익금을 어려운 이웃 11가구를 선정해 쌀 20kg 1포씩 총 220kg을 전달해 귀감이 되고 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인권경영위원회 외부위원 공개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이달 11일부터 18일까지 시민 인권위원 1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권경영위원회는 공단의 인권경영 관련 중요정책, 인권영향평가, 인권침해행위 사건에 대한 사항 등을 심의·의결하며, 내부위원 4인과 외부위원 5인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공단은 위원회의 다양성 및 선출절차의 투명성, 시민사회의 참여성 강화를 위해 공개모집을 원칙으로 한다. 지원 자격은 △인권 분야 전문가, △공단 계약업체·파트너십 업체 등 이해관계자를 대표할 수 있는 자, △지역사회 단체 또는 주민대표 활동 경험이 있는 자, △여성·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표할 수 있는 자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하는 자이다.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안성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수집동의서를 받아 12월 18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위원 선정은 후보자를 대상으로 인권경영위원, 인권담당 부서장 등이 직접 위원 선발에 참여하고 선발하게 되며 최종 선발된 위원들은 오는 12월 내 위촉장을 받고 2년 간 본격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에서는 인권경영위원회 구성을 통해 공단 내·외부에 인권존중 문화를 형성하고「최고의 서비스로 시민행복에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