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겨울나기 ‘사랑의 김장담가주기’전개

안성시새마을회 ‘나누는 보람 함께하는 기쁨 실천’

 안성시새마을회(회장 남기철)새마을지도자안성시협의회(회장 함옥생) 안성시새마을부녀회(회장 원명숙)는 지난 212일간 새마을회관에서 남녀회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따뜻한겨울나기 사랑의 김장담가주기행사를 전개했다.

 기후변화로 일찍 찾아온 겨울철, 복지사각에 방치되어 있는 소외계층에 대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더불어 사는 공동체 만들기를 통해 행복한 지역공동체 만들기에 기여하겠다는 정과 신념으로 배추 1500포기를 담아 소외계층 300가정에 가구당 15kg 들이 300박스(환가 1천만원 상당)를 담가 직접 가가호호를 방문해 전달했다.

 남기철 회장은 금년에는 배추 등 재료가격 상승으로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매년 새마을가족의 정성이 담긴 김장을 만들어 작지만 따뜻한 겨울을 보냈으면 하는 마음에서 마련하게 되었다라면서 추위 속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김치만들기의 어려운 과정을 열심히 봉사해준 회원들에게 감사한다고 말했다.

 이어 경기장기 불황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매년 새마을에 아낌없는 관심으로 후원해 주는 ()오주포장(대표이사 엄종권), 차병원카센터(대표 문영선)에도 고마움을 표명하고 앞으로도 더불어 살아가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부탁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인권경영위원회 외부위원 공개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이달 11일부터 18일까지 시민 인권위원 1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권경영위원회는 공단의 인권경영 관련 중요정책, 인권영향평가, 인권침해행위 사건에 대한 사항 등을 심의·의결하며, 내부위원 4인과 외부위원 5인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공단은 위원회의 다양성 및 선출절차의 투명성, 시민사회의 참여성 강화를 위해 공개모집을 원칙으로 한다. 지원 자격은 △인권 분야 전문가, △공단 계약업체·파트너십 업체 등 이해관계자를 대표할 수 있는 자, △지역사회 단체 또는 주민대표 활동 경험이 있는 자, △여성·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표할 수 있는 자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하는 자이다.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안성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수집동의서를 받아 12월 18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위원 선정은 후보자를 대상으로 인권경영위원, 인권담당 부서장 등이 직접 위원 선발에 참여하고 선발하게 되며 최종 선발된 위원들은 오는 12월 내 위촉장을 받고 2년 간 본격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에서는 인권경영위원회 구성을 통해 공단 내·외부에 인권존중 문화를 형성하고「최고의 서비스로 시민행복에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