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최고상 ‘문화상’시상

수상에 빛나는 영예의 얼굴들

 

*학술부문 김상교 교수

*교육부문 김광국 교장

*지역사회개발 유정순 총회장

*체육부문 임남희 회장

안성시는 제19회 안성시문화상 심사결과 학술부문 동아방송예술대 김상교 교수등 4개부문의 수상자를 선정하고 시민의 날 시상했다.

 안성시문화상은 학술과 예술, 교육, 지역사회개발, 체육부문 등 5개 부문에서 향토문화 창달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특별한 공적이 있는 인물들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영예의 수상자는 △학술 동아방송예술대 김상교 교수 △교육 안성여중 김광국 교장 △지역사회 개발 안성시새마을부녀회 유정순 총회장 △체육 안성시 생활체육회 임남희 회장이 각각 수상했다.

 학술부문 수상자로 선정된 김상교(43·남)교수는 1997년부터 동아방송예술대학에 재직하면서 동안성죽주문화제 발전방안에 대한 연구 및 안성맞춤 브랜드 개발및 활용모델 구축사업 추진 등 지역현안에 대한 연구뿐 아니라 최근에는 바우덕이 연구소를 개설해 ‘안성남사당 바우덕이 축제의 구조와 효과 연구’로 박사학위를 취득하는 등 안성시 전통문화에 대한 연구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교육부문 김광국(57·남)안성여자중학교 교장은 1974년 교직에 몸담은 이래 36년간 교육자로서 2세 교육에 헌신했을 뿐 아니라 2006년 안성지역 최초로 안성여중 공모제 교장으로 부임한 뒤 안성여중이 2007년 경기도 학력향상 추진계획 우수교로 지정 및 도지정 학교혁신 우수교로 선정되는 등 교육분야 발전에 혁혁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지역사회개발부문에는 안성시새마을부녀회 유정순(55·여)총회장이 선정되었다.

유 회장은 1997년부터 2008년까지 대덕면 새마을부녀회장으로 활동했고 2009년에는 안성시새마을 총회장으로 농촌재활용품 수집사업, 소외계층 김장담그기 봉사 등을 비롯해 사랑의 집수리 봉사단을 구성해 소외계층에 도배 및 장판 교체사업 추진하는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한 공로가 인정받았다.

 체육부문 수상자로 영예를 안은 안성시생활체육회 임남희(남·65)회장은 2008년부터 안성시생활체육회 회장으로 재임하면서 생활체육동호인 저변확대 및 진흥활성화를 위해 힘써왔으며 특히 2006년 제17회 경기도생활체육 대축전을 우리시에서 성공적으로 개최하게 된 공로를 인정받아 경기도지사 포창을 받는 등 지역체육 발전을 위해 헌신해 온 모범지도자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