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보훈지청 나라사랑 앞섬이

봉사대학생 시상식

 수원보훈청(지청장 이성준)은 지난21일 오후 수원보훈지청 봉사동아리인 ‘나라사랑 앞섬이’ 대학생 30여명과 함께 ‘2012 수원보훈지청 나라사랑 앞섬이 봉사대학생’ 시상식을 가졌다.

 2012년 5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나라를 위하여 희생하신 국가유공자들의 희생과 헌신에 감사하는 시간을 갖고 나라사랑 정신을 몸소 실천한 나라사랑 앞섬이 대학생들은 2012년 한해 동안 슈퍼스타 보훈페스티벌, 현충시설정화, 보훈양로원 및 요양원 봉사, 성탄케익, 트리만들어 전달 등 수원보훈 지청과 함께 많은 봉사프로 그램을 같이했다.

 수원보훈지청 나라사랑 앞섬이 봉사대학생들은 경기대 홍보동아리 ‘기대주’ 아주대 응원동아리 센트, 아주대 홍보동아리 ‘아우라’ 수원시종합지원봉사센터 소속 대학생 동아리 ‘믈로 버’ 학생 등으로 이루어진 연합봉사동아리이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인권경영위원회 외부위원 공개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이달 11일부터 18일까지 시민 인권위원 1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권경영위원회는 공단의 인권경영 관련 중요정책, 인권영향평가, 인권침해행위 사건에 대한 사항 등을 심의·의결하며, 내부위원 4인과 외부위원 5인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공단은 위원회의 다양성 및 선출절차의 투명성, 시민사회의 참여성 강화를 위해 공개모집을 원칙으로 한다. 지원 자격은 △인권 분야 전문가, △공단 계약업체·파트너십 업체 등 이해관계자를 대표할 수 있는 자, △지역사회 단체 또는 주민대표 활동 경험이 있는 자, △여성·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표할 수 있는 자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하는 자이다.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안성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수집동의서를 받아 12월 18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위원 선정은 후보자를 대상으로 인권경영위원, 인권담당 부서장 등이 직접 위원 선발에 참여하고 선발하게 되며 최종 선발된 위원들은 오는 12월 내 위촉장을 받고 2년 간 본격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에서는 인권경영위원회 구성을 통해 공단 내·외부에 인권존중 문화를 형성하고「최고의 서비스로 시민행복에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