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서 ‘사랑나눔 봉사활동’ 전개

경비교통과, 공도파출소 ‘장애인복지시설 위문’

  안성경찰서(서장 김준철)는 지난 16일 오후 3시 민원기 경비교통과장, 양민철 공도파출소장 등 직원 5명은 소외된 이웃들에게 훈훈한 사랑의 온정을 전달키 위해 보개면 적가리에 위치해 있는 장애인 복지시설 ‘금란 복지원’ 을 방문해 라면, 화장지 등 20만원 상당의 생활용품을 전달했다.

 이 자리에서 민원기 경비교통과장은 “작은 정성으로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어 기쁘다” 면서 “어려운 생활 여건 속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고 추운겨울을 따뜻하게 보내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어주길 바란다” 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곳을 지속적으로 찾아가 위문 활동을 실시할 계획임을 밝혔다.  

 이에 대해 정금란 원장은 “경기가 안좋아 갈수록 얄퍅해지는 인심으로 후원품이 예전같지 않아 걱정 많이 했는데 경찰의 도움으로 한 시름을 덜었다” 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인권경영위원회 외부위원 공개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이달 11일부터 18일까지 시민 인권위원 1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권경영위원회는 공단의 인권경영 관련 중요정책, 인권영향평가, 인권침해행위 사건에 대한 사항 등을 심의·의결하며, 내부위원 4인과 외부위원 5인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공단은 위원회의 다양성 및 선출절차의 투명성, 시민사회의 참여성 강화를 위해 공개모집을 원칙으로 한다. 지원 자격은 △인권 분야 전문가, △공단 계약업체·파트너십 업체 등 이해관계자를 대표할 수 있는 자, △지역사회 단체 또는 주민대표 활동 경험이 있는 자, △여성·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표할 수 있는 자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하는 자이다.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안성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수집동의서를 받아 12월 18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위원 선정은 후보자를 대상으로 인권경영위원, 인권담당 부서장 등이 직접 위원 선발에 참여하고 선발하게 되며 최종 선발된 위원들은 오는 12월 내 위촉장을 받고 2년 간 본격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에서는 인권경영위원회 구성을 통해 공단 내·외부에 인권존중 문화를 형성하고「최고의 서비스로 시민행복에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