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들 건강한 치아로 9988하게

찾아가는 웰빙 경로당 보건교육

 안성시보건소에서는 노인의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 로 구강건강 생활실천 습관 교육과 잇몸질환, 시린이 예방을 위한 스케일링, 불소도포를 실시하는 찾아가는 웰빙 경로당 보건교육이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찾아가는 웰빙 경로당 보건교육은 2월 12일 거리실 상삼동을 시작으로 21일 보개면 불현리, 옥천리, 이전리 26일 가율리 기좌, 적가리 경로당에서 실시할 계획이다.

 노인들의 평균 수명이 늘어나면서 건강한 치아는 행복한 노후생활 조건 중 하나로 음식을 씹고 소화시켜 영 양분을 잘 섭취하기 위해 는 꾸준히 치아를 관리하고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시 보건소는 노인들의 치아우식증, 구강건조증, 치주 질환, 의치관리 등에 대한 예방법과 관리요령을 매년 1~2회 이상 교육을 실시 하고 , 노인 스케일링과 불소도포 사업을 통해 노인들의 구강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1회성 사업으로 끝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맞춤형 구강보건 서비스’ 를 운영하고 있다.

 보건소 구강보건실 관계자는 “어르신들이 건강한 치아 유지·관리로 행복한 노후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구강사업을 펼쳐 나가겠다” 고 말했다.

 찾아가는 경로당 보건교육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보건소 구강보건실(678- 5764)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지역

더보기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 500여 명 운집
경기교육 현안과 방향 논의를 위한 시민행동 네트워크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이 20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출범식에는 500여 명이 참석해 행사장이 인산인해를 이루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출범식에서는 교육계와 정치권, 시민사회 인사들이 대거 모인 가운데 공교육 정상화와 경기교육 방향을 둘러싼 다양한 발언과 논의가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승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김영진·백혜련·한준호 국회의원, 박경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 이병완 전 노무현 대통령 비서실장, 강남신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직능위원장 등이 참석해 뜻을 함께했다. 지방정부와 시민사회 인사들의 발걸음도 이어졌다. 조승문 화성시 제2부시장, 곽상욱 전 오산시장을 비롯해 김경희 전 경기도의원, 김미숙·성기황·박옥분 경기도의원, 오세철 수원시의원, 가수 신대철, 정종희 전국진로교사협의회장, 송기문 경기도유치원연합회장, 최미영 용인시어린이집연합회장, 장혜순 경기도 아동돌봄평택센터장, 김은영 사회복지법인 캠프힐마을 대표, 장혜진 고양시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등 지역 정치·시민사회 인사들이 다수 참석해 행사장을 채웠다. 또 최교진 교육부 장관, 조희연 전 서울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