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보훈지청 ‘천안함용사 3주기’ 맞아

천안함 용사에게 추모메시지 적기 행사

 국가보훈처 수원보훈지청(지청장 이성준)은 21일 천안함 용사 3주기를 맞아 경기대학교 나라사랑 앞섬이들과 함께 수원역 대합실에서 ‘특별사진전’ 과 ‘천안함 용사에게 추모메시지 적기’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지난 2010년 3월 26일 서해 백령도 해상에서 임무를 수행하다가 북한의 기습적인 공격으로 침몰해 전사한 46인의 천안함 희생장병을 기리고, 국민들에게 나라사랑 정신을 고취하기 위해 개최 되었다.

 수많은 시민들이 사진전을 보고 나라사랑 앞섬이가(경기대 이연주)직접 제작 한 천안함 그림판에 희생장 병들에게 추모메시지를 적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시민은 “어느덧 3년이 지났지만 그 때를 떠올리면 여전히 가슴이 아프다. 일상에 바쁜 시 간을 보냈지만 오늘 만큼은 희생장벙을 기억하고 추모 하는 시간을 가져야 한다” 고 말했다. 이와함께 수원보훈지청은 21일 수원터미널에서 천안함 특별 사진전을 이어가고, 25일에 고 박보람 중사 모교인 평택기계공고 학생들과 함께 천안함 특별 탐방을 하면서 애국 용사들의 나라사랑 마음을 기렸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