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이 멎었을 때 생명구조의 심폐소생술

안성소방서 전국 최초 봉남심폐소생술 교육센터 개관

 안성소방서(서장 임정호)가 지역주민의 생명을 구할 심폐소생술 전문교육장을 전국 최초로 열었다.

 안성시 봉남소방지역대에서 지난 26일 안성소방서 봉남심폐소생술 교육센터 개소식을 황은성 안성시장, 이동재 시의회의장, 도의원을 비롯해 의용소방대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관식을 가졌다.

 새로 개관된 교육센터에는 누구나 쉽게 응급환자를 치료할 수 있는 생활 속 의 료 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전문교육을 받은 CPR전문 교육교관 자격을 취득한 안 성여성의용소방대원 5명이 항시 상주해 방문자를 받고 있다.

 안성소방서 임정호 서장은 “전국 최초로 만들어진 이 교육센터가 지역주민들의 건강과 복지향상에 크게 이바지 하도록 교육 외에도 더나은 복지서비스를 제공 하도록 하겠다.” 고 전했다.

 봉남심폐소생술 교육센터는 안성시와 이옥남 시의원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전국 최초로 기초단체가 지원하고, 소방서와 의용소방대원이 운영하는 교육장소로 시민 건강증진에 큰 몫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교육을 희망하는 시민은 안성소방서 홈페이지나 전화(678-4422 구조 구급팀)으로 신청하면 자세히 안내한다. 더구나 이곳 심폐소생술 교육센터에서 교육 후 교육 수료증을 발급해준다.


지역

더보기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 500여 명 운집
경기교육 현안과 방향 논의를 위한 시민행동 네트워크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이 20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출범식에는 500여 명이 참석해 행사장이 인산인해를 이루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출범식에서는 교육계와 정치권, 시민사회 인사들이 대거 모인 가운데 공교육 정상화와 경기교육 방향을 둘러싼 다양한 발언과 논의가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승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김영진·백혜련·한준호 국회의원, 박경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 이병완 전 노무현 대통령 비서실장, 강남신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직능위원장 등이 참석해 뜻을 함께했다. 지방정부와 시민사회 인사들의 발걸음도 이어졌다. 조승문 화성시 제2부시장, 곽상욱 전 오산시장을 비롯해 김경희 전 경기도의원, 김미숙·성기황·박옥분 경기도의원, 오세철 수원시의원, 가수 신대철, 정종희 전국진로교사협의회장, 송기문 경기도유치원연합회장, 최미영 용인시어린이집연합회장, 장혜순 경기도 아동돌봄평택센터장, 김은영 사회복지법인 캠프힐마을 대표, 장혜진 고양시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등 지역 정치·시민사회 인사들이 다수 참석해 행사장을 채웠다. 또 최교진 교육부 장관, 조희연 전 서울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