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2동 통합방위협의회 안보현장 방문

대전현충탑에서 나라를 지키기 위해 헌신하다가 산화한 애국장병 추모

  향토안전의 중심단체인 안성시2동 통합방위협의회(회장 오승호) 안보현장 견학 행사가 6일 하루 동안 열렸다. 이날 회원들은 버스를 이용해 국토방위의 요람인 계룡대를 방문해 공보장교의 안내로 강당에서 영상물을 통해 정예국군의 위용과 철통같은 방위력을 청취했다. 이어 대전 현충탑에서 나라를 지키기 위해 전선에서 용맹스럽게 헌신하다가 전사한 장병들을 추모하는 행사를 가졌다.

 오승호 회장은 “북한군의 기습남침으로 국가가 위태로울 때 참전해 적을 격퇴, 나라를 구하고 산화한 애국용사들이 있었기 때문에 우리가 오늘날 안락한 삶을 누리며 살고 있는 것이다” 면서 “북한이 민족에게 씻을 수 없는 큰 죄를 짓고도 뉘우침이 없이 핵 불바다 위협과 미사일을 개발해 발사하는 등 계속 도발을 하고 있는 상 황에서 우리 통합방위협의회 회원들은 지역안보와 안정을 위해 지도력을 발휘해 줄 것” 을 당부했다.

 2동 통합방위협의회 안보 현장 견학에는 방위협의회 당연직회장인 김용설2동 동장과 김일랑 노인회장을 비 롯 많은 사화단체회장들이 참가해 지역 안보에 동참하는 화합분위기를 조성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