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 문화 프로그램 실버벽화 그리기’

참가자 30명 모집, 교육비 무료

 안성문화원(원장 양장평)은 어르신문화프로그램 ‘실버벽화 예술단’ 참가자 30명을 모집 한다고 밝혔다.

 한국문화원연합회에서 공모한 ‘2013 지방문화원 어르신문화 프로그램 중 어르신들의 문화예술 배움터 어르신 문화학교에 안성문화원에서 준비한 ‘실버벽화 예술단’ 이 최종 채택됐다. 이에 선착순으로 참가자 30명을 모집, 전문강사를 초빙해 벽화제작에 필요한 이론과 실제 공간에 벽화를 그리는 실기 등 총 65시간의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안성문화원이 특색문화 사업으로 추진한 ‘실버벽화 예술단’ 은 지난 2011년 부터 시작해 올해 3년차로 기존 참여한 어르신들의 호응도 높았다. 특히 문화를 통해 어르신들의 행복한 인생 2막이라는 모토에 걸맞는 프로그램으로 EBS방송에도 ‘우수’ 문화사업으로 방영된 바있다. 수강료와 교육에 필요한 물품도 모두 무료로 제공 되는데 참가희망자는 안성문원 사무국에 신청서를 접수 하면 된다. 문의 (안성문화원 673-2625)


지역

더보기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 500여 명 운집
경기교육 현안과 방향 논의를 위한 시민행동 네트워크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이 20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출범식에는 500여 명이 참석해 행사장이 인산인해를 이루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출범식에서는 교육계와 정치권, 시민사회 인사들이 대거 모인 가운데 공교육 정상화와 경기교육 방향을 둘러싼 다양한 발언과 논의가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승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김영진·백혜련·한준호 국회의원, 박경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 이병완 전 노무현 대통령 비서실장, 강남신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직능위원장 등이 참석해 뜻을 함께했다. 지방정부와 시민사회 인사들의 발걸음도 이어졌다. 조승문 화성시 제2부시장, 곽상욱 전 오산시장을 비롯해 김경희 전 경기도의원, 김미숙·성기황·박옥분 경기도의원, 오세철 수원시의원, 가수 신대철, 정종희 전국진로교사협의회장, 송기문 경기도유치원연합회장, 최미영 용인시어린이집연합회장, 장혜순 경기도 아동돌봄평택센터장, 김은영 사회복지법인 캠프힐마을 대표, 장혜진 고양시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등 지역 정치·시민사회 인사들이 다수 참석해 행사장을 채웠다. 또 최교진 교육부 장관, 조희연 전 서울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