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교과서 활용 창의지성 연수

관내 초등 1, 2학년 교사 대상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신)은 관내 초등 1, 2 학년 교사 100여명을 대상으로 13일 ‘2011 개정교과서활용을 통한 창의지성 교육 방안’ 에 대한 연수를가졌다.

 올해에는 1, 2학년군이 지난 2009년 개정교과 교육과정이 적용되면서 국어과 수학과 통합교과 교과용 도서를 활용하고 있다. 교육과정 운영의 유연성 확보를 위한 학년군제가 반영되어 기존의 ‘듣기’ , ‘말 하기’ , ‘쓰기’ , ‘읽기’ , 교과서를 국어와 국어활동으로, 수학과는 스토리텔링을 도입한 수학과 교과서로 바른생활, 슬기로운생활, 즐거운생활은 학교와 나, 봄, 가족, 여름, 이웃, 가을, 우리나라, 겨울 8개의 대주제 중심의 통합교과서를 활용한다.

 이 연수는 1, 2학년 교사들의 2011 개정 교과서 활용을 통한 창의지성 교육과정 적용 방안을 함께 고민해 보 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교육 과정 재구성, 통합교과 간 통합수업, 타 교과간 통합 수업 등의 다양한 사례를 공 유 하는 시간이 되었다.

 연수에 참석한 1, 2학년 교사들은 “소규모 학교의 경우 한 학급밖에 없어 같은 학년 교사들이 함께 학년 교육 과정, 운영을 협의하는 데 한계가 있다” 라면서 “동학급을 맡고 있는 인근학교 교사들 간에 교육과정 운영 관련 정보 교환 및 사례나눔의 자리 마련이 필요하다” 고 설명했다. 이에 안성교육지원청은 현장의 의견을 반영해 5월 29일부터 6월 4일까지 4권 역의 혁신학교 클러스터 협의회를 갖는다고 밝혔다. 이 협의회에서는 인근 학교 1, 2학년 교사들이 주체가 되어 1, 2학년군 교육과정 재구성과 수업 그리고 평가 사례를 공유하고 창의지성 교육 실천방안을 토의하는 등 배움과 나눔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인권경영위원회 외부위원 공개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이달 11일부터 18일까지 시민 인권위원 1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권경영위원회는 공단의 인권경영 관련 중요정책, 인권영향평가, 인권침해행위 사건에 대한 사항 등을 심의·의결하며, 내부위원 4인과 외부위원 5인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공단은 위원회의 다양성 및 선출절차의 투명성, 시민사회의 참여성 강화를 위해 공개모집을 원칙으로 한다. 지원 자격은 △인권 분야 전문가, △공단 계약업체·파트너십 업체 등 이해관계자를 대표할 수 있는 자, △지역사회 단체 또는 주민대표 활동 경험이 있는 자, △여성·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표할 수 있는 자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하는 자이다.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안성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수집동의서를 받아 12월 18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위원 선정은 후보자를 대상으로 인권경영위원, 인권담당 부서장 등이 직접 위원 선발에 참여하고 선발하게 되며 최종 선발된 위원들은 오는 12월 내 위촉장을 받고 2년 간 본격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에서는 인권경영위원회 구성을 통해 공단 내·외부에 인권존중 문화를 형성하고「최고의 서비스로 시민행복에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