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개농협 경로잔치

한마음 대회 ‘신바람’

 보개농협 ‘경로잔치 한마당’ 대축제가 3일 오전 11시부터 안성시 공설운동장내 실내체육관에서 황은성 안성시장, 한이석 도의원, 이옥남 김지수 시의원을 비롯해 면내 기관사회단체장, 농협임원 초청노인 등 1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만수무강을 기원하는 보개농협 난타팀’ 의 신바람나는 공연 속에 진행됐다.

 김장연 보개농협 조합장은 인사말에서 “과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을 지키고 농협을 발전시킨 어르신들이 있었기 때문에 오늘날 우리가 풍요한 생활을 할 수 있고 또 농협이 크게 발전해 왔다” 며 공적을 치하하고 “오늘 경로행사는 어르신들의 업적에 보답하기 위해 면내 각급 기관사회단체의 후원을 받아 잔치를 열게됐다” 며 경위를 밝혔다. 이어 “조촐하나마 정성을 다해 음식을 마련했다” 면서 “오늘만은 일상의 모든 일을 잊으시고 효도속에 즐겁고 행복한 날이 되었으면 한다” 고 말했다.

 이덕순 보개면 노인회장은 답사에서 “어버이날을 앞두고 우리 노인들을 초대해 잔치를 열어준데 대해 고맙게 생각한다” 라면서 “우리 노인들은 살아오면서 터득한 경험과 애향심으로 지역이 발전하는 데 조그마한 힘이라도 보태겠다” 고 약속했다.

 초대 노인들은 푸짐한 음식을 맛있게 들면서 흥겨운 노래 속에 어깨를 덩실거리는 등 참효도 속에 행복한 하루를 보낸 후 농협에서 주 는선물을 받아들고 귀가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인권경영위원회 외부위원 공개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이달 11일부터 18일까지 시민 인권위원 1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권경영위원회는 공단의 인권경영 관련 중요정책, 인권영향평가, 인권침해행위 사건에 대한 사항 등을 심의·의결하며, 내부위원 4인과 외부위원 5인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공단은 위원회의 다양성 및 선출절차의 투명성, 시민사회의 참여성 강화를 위해 공개모집을 원칙으로 한다. 지원 자격은 △인권 분야 전문가, △공단 계약업체·파트너십 업체 등 이해관계자를 대표할 수 있는 자, △지역사회 단체 또는 주민대표 활동 경험이 있는 자, △여성·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표할 수 있는 자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하는 자이다.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안성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수집동의서를 받아 12월 18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위원 선정은 후보자를 대상으로 인권경영위원, 인권담당 부서장 등이 직접 위원 선발에 참여하고 선발하게 되며 최종 선발된 위원들은 오는 12월 내 위촉장을 받고 2년 간 본격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에서는 인권경영위원회 구성을 통해 공단 내·외부에 인권존중 문화를 형성하고「최고의 서비스로 시민행복에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