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신)는 관내 유·초· 중·고 모든 학교를 대상으로 ‘교육장과 함께하는 공감 토크’ 와 창의지성 교육과정 운영 현장방문 컨설팅 릴레이가 이루어 지고 있다.
지난 3월 25일부터 5월말 까지 김영신 교육장이 직접 관내 모든 학교를 방문해 교직원과 진솔한 대화의 시간을 갖는 ‘교육장과 함께하는 공감토크’ 를 진행해 큰 호응을 받고있다. 이는 혁신학교 일반화 및 창의지성 교육 실현을 위한 비전공유와 공감문화 조성 학교현장의 요구를 반영한 지원방안 모색을 위해 실시 됐다. 이어 4월 20일부터는 관내 유치원 52개원, 초·중·고 56개교, 한길학교를 대상으로 장학사들이 학교를 방문해 창의지성, 교육과정 운영과 관련한 컨설팅을 실시 하고있다.
이번 컨설팅은 조직개편 이후 장학사 본연의 업무인 장학활동을 통해 학교 구성원들 간의 참여와 소통으로 함께하는 교육 과정 혁신, 창의지성 교육과정 운영의 다양화와 특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이 컨설팅은 지도와 점검의 관점에서 벗어나 문제 해결을 위한 공감과 조언의 관점에서 컨설팅이 이루어져 학교 현장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안성교육지원청은 5월말 부터는 혁신학교 클러스터 협의회를 통한 창의지성 교육과정 운영 사례를 공유하고 다양화와 특성화된 교육 과정 운영 방안을 모색해 보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