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보훈지청, 수원북중학교

‘나라사랑 정신함양’ 업무협약 체결

 수원보훈지청(지청장 이성준)은 9일 오후 4시 지청 대강당에서 수원북중학교(교장 신광철)와 ‘나라사랑 정신함양’ 을 위한 공동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수원보훈지청과 수원북중학교가 나라사랑 교육 프로그램 등을 통해 청소년의 나라사랑하는 마음과 국가관 확립에 기여 하는데 뜻을 같이해 이루어 졌다.

 이성준 지청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청소년 게 나라사랑 교육을 실시 하는 수원시 학생들의 호국안보 의식을 고취하고, 국가유공자들의 숭고한 희생 정신을 기억하고, 실천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수원보훈지청은 관내 초·중·고교를 비롯해 교육청 단체 등과 나라사랑 교 육 업무협약을 체결해 국민들의 애국심을 함양하고 국가유공자를  예우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해 왔는데 올해도 나라사랑 정신확산을 위한 사업은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협약으로 수원 보훈지청과 수원북중학교의 나라사랑 교육이 활성화 되어 자라나는 청소년들의 나라사랑 정신을 크게 키울 것으로 기대된다.


지역

더보기
이관실 의원 ‘유니버설 디자인 활성화 토론회’ 성료
안성시의회 이관실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선거구)은 지난 23일 안성시장애인 복지관에서 안성시와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안성시 지속협)가 주최한 ‘유니버설디자인 : 우리가 가야할 방향은?’이라는 주제로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활성화 토론회에 좌장으로 참석했다. 유니버설디자인은 범용디자인으로, 연령, 성별, 인종, 장애의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이 제품·시설·설비를 이용하는데 있어 언어와 지식의 제약없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을 말하며, BF(베리어프리, 무장애)가 장애인을 위한 최소한의 법적 기본단계라면, 유니버설디자인은 모든 사람들을 위한 제도라 할 수 있다. ‘안성시 지속협 공공시설 유니버설디자인 현황조사’는 △23년 1차 안성시 가로 보행로 조사 △24년 2차 행정복지센터 및 보건지소 조사 △25년 3차 공도일대 공원 조사로, 3년간의 대장정을 안성시민들과 함께하는 유니버설디자인 인식개선 및 활성화 토론회를 통해 마무리했다. 이관실 의원은 지난 23년 안성시 가로보행로 조사 보고회에 토론자로 참석하여 보행로 개선에 대한 의견을 개진한바 있으며,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조례 제정 및 해당부서와 현장점검 및 조치를 한 바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 이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