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보훈지청, 수원북중학교

‘나라사랑 정신함양’ 업무협약 체결

 수원보훈지청(지청장 이성준)은 9일 오후 4시 지청 대강당에서 수원북중학교(교장 신광철)와 ‘나라사랑 정신함양’ 을 위한 공동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수원보훈지청과 수원북중학교가 나라사랑 교육 프로그램 등을 통해 청소년의 나라사랑하는 마음과 국가관 확립에 기여 하는데 뜻을 같이해 이루어 졌다.

 이성준 지청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청소년 게 나라사랑 교육을 실시 하는 수원시 학생들의 호국안보 의식을 고취하고, 국가유공자들의 숭고한 희생 정신을 기억하고, 실천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수원보훈지청은 관내 초·중·고교를 비롯해 교육청 단체 등과 나라사랑 교 육 업무협약을 체결해 국민들의 애국심을 함양하고 국가유공자를  예우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해 왔는데 올해도 나라사랑 정신확산을 위한 사업은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협약으로 수원 보훈지청과 수원북중학교의 나라사랑 교육이 활성화 되어 자라나는 청소년들의 나라사랑 정신을 크게 키울 것으로 기대된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인권경영위원회 외부위원 공개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이달 11일부터 18일까지 시민 인권위원 1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권경영위원회는 공단의 인권경영 관련 중요정책, 인권영향평가, 인권침해행위 사건에 대한 사항 등을 심의·의결하며, 내부위원 4인과 외부위원 5인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공단은 위원회의 다양성 및 선출절차의 투명성, 시민사회의 참여성 강화를 위해 공개모집을 원칙으로 한다. 지원 자격은 △인권 분야 전문가, △공단 계약업체·파트너십 업체 등 이해관계자를 대표할 수 있는 자, △지역사회 단체 또는 주민대표 활동 경험이 있는 자, △여성·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표할 수 있는 자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하는 자이다.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안성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수집동의서를 받아 12월 18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위원 선정은 후보자를 대상으로 인권경영위원, 인권담당 부서장 등이 직접 위원 선발에 참여하고 선발하게 되며 최종 선발된 위원들은 오는 12월 내 위촉장을 받고 2년 간 본격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에서는 인권경영위원회 구성을 통해 공단 내·외부에 인권존중 문화를 형성하고「최고의 서비스로 시민행복에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