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산면 현충일 추념식 엄수

죽산면 방위협의회 주최 ‘유족 등 150명 참석’

 죽산면(면장 권처형)은 지난 6일 죽산면 위령비에서 제 58회 현충일 추념식 을 가졌다. 이날 죽산면 방위협의회(회장 송태영) 주최로 진행된 추념식 행사에는 권처형 죽산면장, 이수영 안성시의회 산업건설위원장, 윤국진 대한민국 6·25참전유공자 죽산분회장을 비롯해 면내 각급기관단체장 유족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이수영 산업건설위원장은 추도사를 통해 “개인주의와 집단이기주의를 버리고 국가와 지역사회의 안정적인 발전을 위해 다시금 생각할 때다” 며 “국가와 지역을 지키기 위해 몸과 마음을 바친 선열들의 애국과 희생정신을 본받아 미래지향적인 비전을 가지고 지역을 발전시켜 나갈 때” 라며 지역의 더욱더 돈독한 화합을 촉구했다.

 윤국진 회장은 6·25증언을 하는 가운데 “선배들의 값진 희생으로 지켜온 이 나라를 사는 우리들은 더욱 더 조국발전을 위해 앞장서 나가야 한다” 고 강조하고 “6·25참전유공자 회원들이 연로해 앞으로 몇년 후에는 생존하는 유공자들이 별로 없을 것 같다” 며 안타까운 어조로 설명하고 “그러나 선배들의 희생을 기리고 교훈삼기 위해 추모식은 계속 이어 졌으면 좋겠다” 는 작은 소망을 내비쳤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인권경영위원회 외부위원 공개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이달 11일부터 18일까지 시민 인권위원 1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권경영위원회는 공단의 인권경영 관련 중요정책, 인권영향평가, 인권침해행위 사건에 대한 사항 등을 심의·의결하며, 내부위원 4인과 외부위원 5인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공단은 위원회의 다양성 및 선출절차의 투명성, 시민사회의 참여성 강화를 위해 공개모집을 원칙으로 한다. 지원 자격은 △인권 분야 전문가, △공단 계약업체·파트너십 업체 등 이해관계자를 대표할 수 있는 자, △지역사회 단체 또는 주민대표 활동 경험이 있는 자, △여성·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표할 수 있는 자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하는 자이다.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안성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수집동의서를 받아 12월 18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위원 선정은 후보자를 대상으로 인권경영위원, 인권담당 부서장 등이 직접 위원 선발에 참여하고 선발하게 되며 최종 선발된 위원들은 오는 12월 내 위촉장을 받고 2년 간 본격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에서는 인권경영위원회 구성을 통해 공단 내·외부에 인권존중 문화를 형성하고「최고의 서비스로 시민행복에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