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안보중심축 안성1동방위협의회

위원간 굳건한 결속 통해 사회안전 발전에 크게 기여

 지역 안보와 발전의 중심 단체인 안성1동방위협의회(회장 이상원·낙원통장)가 평시 각종안보 활동으로 지역 안정을 도모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1동방위협의회는 매월 정례회를 개최해서 지역현안을 논의 협의하고, 향토예비군 동원체계와 효과적인 훈련을 위해 동대와 긴밀한 협조를 하고있다. 특히 수시로 안보현장을 방문해 안보의 중요성을 인식케 하고 국토방위에 여념이 없는 군 장병을 위문하는 등 모범 방위협의회로 역할과 사명에 충실히 하고 있다. 더구나 위원간 소통과 개인적 친목을 돈독히 하므로서 항상 화합 분위기 속에서 회무가 진행되고있다.

 이상원 회장은 “한반도의 안보정세는 북한의 핵개발과 미사일 발사로 봉착되고 있다” 며 “특히 3년전 우리 한반도 전체를 경약케하고 우리 국민들을 분노케한 북한의 만행을 모두가 똑똑히 기억하고 있을 줄 안다” 고 말했다. 이어 “지난 2010년 3월 26일 우리의 영해를 지키는 천안함 폭침사건과 11월 23일 민간인들이 거주하는 연평도 폭격으로 귀중한 생명을 앗아가는 만행을 저지르고도 북한은 그것도 부족해 불바다로 만들겠다 등 계속 위협하며 한반도를 긴장속에 몰아넣고 있다” 강조하고 “우리 방위협의회 위원들은 지역 안보의 중요성과 지역 발전의 꿈을 달성하기 위해 열성적으로 참여하고 협조 하는 참다운 지도자들이다” 라면서 모든 공적은 위원들에게 돌리고 노고를 격찬했다.  

 안성1동방위협의회는 내달 김포 애기봉을 방문해 국토 방위의 첨병인 장병들을 위문할 계획이다. 한편 1동방위협의회 임원진은 △회장 이상윤 △부회장 문재학 △총무 전명옥 명륜통장이 위원간 결속과 협의회 설립목적을 효과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