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 없는 안전한 안성만든다

노인들 무더운 날씨속에 교통안전 캠페인

 대한노인회 안성시지회(회장 김태원)는 지난 25일 오전 10시부터 차량과 보행 자가 붐비는 광신로타리 주변에서 대대적으로 교통봉사 활동을 전개했다. 이날 교통봉사대(대장 박해승)회원 20여명은 ‘교통사고 없는 안성 만들자’ 는 어깨띠를 두르고 30도를 오르 내리는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법규 지키고, 무질서 추방’ 등 차량과 보행자에게 교통안전을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박해승 교통봉사대장은 “질서있는 사회구현은 우리 시민의 의무이며, 사회 윤리도덕을 바로 세우는 첫 걸음이다” 면서 “차량 운전자는 교통법규 지키기로 사고를 방지하고 보행자는 신호등 잘 지키기로 귀중한 생명을 보호해 안전한 사회를 만들어야 한다” 면서 교통질서 지키기에 동참을 당부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