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 대청결운동 아름다운 안성만들기 캠페인

안성무공수훈자회 대림동산 내 무공수훈자 공적비·안성공원 대청소

 대한민국 무공수훈자회 안성시지회(지회장 이기중)회원들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대림동산 내 위치한 무공수훈자 공적비 주위 환경정리 및 안성공원 주변에서 쓰레기 줍기 행사를 대대적으로 전개했다. 이날 이기중 회장을 위시해 회원 34명은 30도를 오르 내리는 무더위도 아랑곳 하지 않고, 회양목 울타리 해충제거 소독을 실시하고, 행락객들이 버린 각종 쓰레기를 말끔히 청소하는 등 깨끗하고 아름다운 안성만들기에 구슬땀을 흘렸다.

 이기중 회장은 “우리 무공수훈자회 회원들은 북한군의 기습남침으로 위기에 처한 나라를 구하고 평화를 지키기 위해 꽃다운 나이에 참전에 수많은 죽음의 고비를 넘기며 적을 격퇴한 애국용사들이다” 라면서 “이렇게 국가유공자들의 헌신을 바탕으로 오늘날의 경제대국, 그리고 문화강국을 이룩할 수 있었다” 고 강조 했다. 이 회장은 이어 “올해는 특히 6·25전쟁 정전협정 60주년을 맞게 되면서 노령과 질병으로 먼저간 전우들이 생각난다” 면서 ‘북한이 계속해 침략 근성을 버리지 못하고 온갖 만행과 전쟁위기를 몰고 가는 이때 안보의 중요성을 모두가 인식하고 대비했으면 한다 “고 말 했다.

 한편 무공수한자회 경기도지부 주최 안성시지회 주관 ‘6·25전쟁 기록사진 전시회’ 를 5월29일부터 6월 5일까지 갖고, 전쟁의 참상과 북한의 만행을 시민들에게 일깨워 주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