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과 아버지 대상 ‘나라사랑 병영체험’ 실시

자유총연맹 안성시지회‘안보의식 고취’선도

 한국자유총연맹 안성시지회(지회장 김인성)는 지난 13일부터 2일간 일정으로 안성중학교 학생과 아버지 80여명을 대상으로 안보의식 고취를 위한 1박 2일 특별한 나라사랑 병영체험 활동을 전개했다. 이번 병영체험은 안전행정부의 후원을 받아 한국자유총연맹 안성시지회의 주관으로 이루어졌다. 이 체험은 강원도 철원에 있는 박골부대를 방문해 GOD야간 근무, 군대 최신 장비 체험, 국가안보교육 순으로 진행되었다.

 김인성 회장은 “앞으로 더 많은 학생이 병영체험, 안보 견학을 통해 국가안보의 중요성과 확고한 국가관을 가지는 좋은 기회를 만들어 나가겠다” 고 말했다.

 참가자 모두 일일 훈련병으로써 군복을 입고 병영체험 활동에 각오를 다지는 뜻 깊은 시간이 되었다. 또한 협동·봉사하에 질서를 지키는 공동체의식 함양과 극기심을 길러줌으로써 건강하고 진취적인 인격체를 육성함을 목적으로 하는 이번 행사에 학생·아버지들 참가자 모두 맡은바 책임을 다하는 등 뜻 깊은 병영 체험으로 모두 만족해 하며 ‘이 같은 병영체험이 계속 되길’ 주문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