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삼면 새마을지도자회

‘사랑의 배추심기’ 구슬땀

 고삼면 새마을지도자회 (회장 이채열·부녀회장 전선숙)는 지난 22일 연말 어려운 이웃에 김장을 담궈 전달할 배추를 심기 위해 뙤약볕 아래서 구슬땀을 흘렸다. 이날 무더운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새마을지도자와 부녀회장 등 50여명이 참석해 월향리 2천여평의 휴경지에 배추 모종 1만여개를 심었다.

 전선숙 부녀회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함께해 준 회원들에게 감사한다” 며 “앞으로도 새마을회 봉사 활동에 많이 참여해 따뜻한 고삼면을 만들어 가자” 고 말했다. 박두희 고삼면장은 “오늘 심은 사랑의 배추가 태풍과 서리를 이겨내고 속이 꽉차게 여물어 어려운 이웃들이 겨우내 행복하게 드실 수 있길 바란다” 며 새마을 회원들의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