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 나눔 실천위한 배추심기

미양면 새마을지도자들 더위 속 구슬땀

 미양면 새마을지도자회(회장 김종인)와 새마을 부녀회(회장 김정란)는 지난 28일 미양면 법전리에서 사랑나누기 배추심기를 위해 무더위 속 구슬땀을 흘렸다.

 이날 생사는 불우이웃돕기기금 마련의 일환으로 매년 실시하고 있는 데 올해에는 감자와 콩에 이어 겨울철 겨울양식인 불우이웃에 김장을 나누기 위해 배추심기 행사를 가졌다. 행사에는 미양면 남녀지도자 40여명과 미양면 직원들도 함께 동참해 이웃사랑 실천을 위해 헌신했다.

 한여름 뙤약볕을 피해 새벽 5시부터 배추를 심기 시작해 오전 9시께에 3천포기 배추심기를 마무리 했으며 이어 감자 캐기를 모두 종료한 후 주변의 폐비닐도 깔끔히 수거하는 등 환경보호에도 앞장섰다.

 이번 행사는 기부문화의 확산과 함께 지역사회 공동체 의식함양을 위한 자발적인 시민참여 행사로써 향후 수확된 감자 판매 수익금은 면내 독거노인과 어려운 이웃돕기 후원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