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여성의용소방대연합대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상 수상

‘국민행복 맞춤복지’ 위한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서

 ‘국민행복 맞춤복지’ 를 주제로 개최된 제14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에서 안성시사회복지협의회 좋은 이웃들 희망봉사단인 안성소방서 여성의용소방대 연합대(대장 김은희)가 한국사회 복지협의회장 표창을 안성시사회복지협의회 자원봉사자 강은식씨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 복지협의회는 지난 6일 오전 63컨벤션센터 그랜드볼륨에서 사회복지의 날 기념 행사를 개최했다. 사회복지의 날 행사로 사회복지분야 유공자를 격려 하고, 사회복지와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지난 1999년부터 실시하고 있다. 그동안 사회복지현장에서 돌봄이 필요한 분들에게 헌신적으로 봉사한 143명 등 포상 대상자는 지자체 및 한국사회 복지협의회 등의 추천을 받아 선정되는데 안성에서 시상의 기쁨을 갖게 된 것이다. 진영 보건복지부장관은 이날 기념식에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최선을 다해 불우한 사람들을 보살펴 온 사회복지 종사자를 격려하고 “이들의 근무 여건은 향상시켜 보다 질 좋은 사회복지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하겠다.” 고 약속해 큰 박수를 받았다.

 이정찬 안성시사회복지 협의회장은 “이번 수상을 통해 안성지역 자원봉사 활동의 우수성과 역량을 전국적으로 인정받는 계기가 됐다.” 면서 “앞으로도 따뜻한 나눔의 손길이 필요한 지역 곳곳에 전문자원봉사 양성과 활동의 지원을 통해 복지 희망 나눔 실천에 앞장서겠다.” 고 전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