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2동 ‘고사리 손 장보기’ 프로그램 운영

우수학생 선정해 온누리 상품권 전달

 안성2동(동장 김용설)은 경기침체와 소비생활 변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 시장의 활성화를 도모키 위해 내혜홀초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고사리 손 장보기’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큰 호평을 받았다.

 지난 4월부터 내혜홀초교와 안성시장, 중앙시장 상인 관계자의 협조로 실시된 고사리 손 장보기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전통시장을 이용한 실적과 개인 블로그에 체험을 소개한 실적 등으로 평가했다. 상반기 평가 결과 그동안 전통시장 참여율이 높은 우수학생으로 3학년 1반 홍창희 학생 외 23명에게 시상 품으로 온누리 상품권을 전달해 학생들은 물론 학부모들로 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김용설 동장은 “고사리 손 장보기 프로그램 운영으로 불편하고, 멀게만 느껴지는 전통시장이 아니라 전통 시장이 우리 가까이에 있다는 것을 경험하게 함으로써 학생들에게는 소중한 추억으로 간직될 것이다.” 며 “앞으로 고장의 역사와 문화가 살아있는 전통시장을 느끼고, 체험을 통해 애향심을 갖도록 유도함과 동시에 침체된 전통시장을 살리는데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 이라며 아울러 “부모님들에게 고사리 손 장보기 체험 프로그램에 많은 협조” 를 부탁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