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양면 의용소방대

사랑의 집수리 봉사

 미양면 남·녀 의용소방대(남 대장 신명철·여 대장 이영이)는 지난 5일 미양면 후평리 소재 조손 가정(이 모 씨 당 70세)을 찾아가 집수리를 하기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추석명절을 앞두고 들뜬 분위기 속에서도 형편이 어려워 자신의 힘으로 하지 못하는 이웃을 찾아 추석의 따뜻한 정과 넉넉한 인심을 전하고 집수리를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 했다.

 이날 소방대원들은 습기와 곰팡이로 얼룩진 낡은 벽지와 장판을 교체하는 등 새벽지와 장판으로 새집처럼 깔끔하게 새 단장을 했다. 이 모 씨는 그동안 고교생인 손녀딸과 단둘이 살면서 생활이 곤란해 도배, 장판교체를 엄두도 못내고 있었는데 때마침 온정의 손길이 이어져 한 없이 기쁘다 “ 전제하고 ” 학교에서 돌아와 새롭게 단장한 자기 방을 보고 기 뻐할 손녀의 모습이 눈에 선하다 “라면서 ” 하루종일 구슬땀을 흘린 소방대 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이에 의용소방대원들은 “어려운 일이 있으면 언제든지 찾아와 성심성의껏 도와 주겠다.” 며 사랑의 집수리를 마쳤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