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우이웃에 사랑의 쌀 전달

금광면 바르게살기 위원회 ‘이웃사랑 후원’

 금광면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전정례)가 지난 26일 관내 불우한 이웃에게 사랑의 쌀 10kg 5포를 전달했다. 금광면 바르게살기위원회는 매년 회원들이 손수 고구마 농사를 지어 그 수익금으로 연말 불우이웃돕기 행사를 시행해 왔다. 그러나 최근 자체 회의에서 1회성 이웃돕기 행사보다 좀더 효율적인 방법을 모색하던 끝에 관내 불우이 웃들을 찾아 매월 정기적으로 10kg 쌀 5포씩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날 나눔의 행사 첫번째 쌀 수령자는 관내 거주하는 75세 어르신으로 “어떻게 알고 나같은 노인네까지 찾아왔냐” 며 무더운 날씨에 찾아와 안부를 묻고 건강을 염려해 준 회원들의 이웃사랑에 고마움을 표했다.

 전정례 위원장은 “매년 연말이면 각 단체에서 불우이웃 돕기 행사를 시행하고 있는데 불우이웃은 연말에 만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 주위에 항상 있기 마련” 이라며 “금광면 각지에 살고 있는 회원들이 직접 추천한 어려운 이웃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 이라고 밝혔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