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공동체 만들기 최선

추석맞이 무연고 벌초 작업

 새마을지도자 안성3동 협의회(회장 최춘홍)와 부녀회(회장 홍영자)는 지난 5일부터 남녀회원 10여명이 참석해 금석동 야산에서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이해 연고가 없는 공동묘역과 산에 방치되어 있는 무연고 묘지 3문묘에 벌초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조상전래의 미풍양속을 계승하고, 예절의 고장 만들기 일환으로 추석을 앞두고 추진하는 무연고 묘지 벌초작업 봉사활동에 새마을지도자상을 보여주기 위해 실시 하였으며, 벌초작업 후에는 아무도 찾지 않는 묘에 제사를 지내주며 더불어 함께 살아 가는 세상을 만들자고 사업을 실시했다. 한편 원곡면새마을회, 양성면새마을회, 보개면새마을회 등 추석을 전후해 무연고 50문에 벌초작업을실시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