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봉 예절 명강사 하나원서 제례 산교육

교육생 대상 추석차례 통해 조상 음덕 기려

 북한 이탈주민 교육시설인 하나원 전임 강사로 활동 중인 이수봉 예절강사가 민족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19일 오전 강의실에 차례상을 차려놓고 교육생을 대상으로 차례를 지내도록 했다.

 이수봉 강사는 “명절날 조상과 음덕을 기리는 것은 후손으로서 당연히 해야 할 덕목” 이라며 “타계한 조상과 부모님을 위해 정성을 다해 차례에 임해 줄 것” 을 당부했다. 이수봉 강사는 차례에 익숙치 않은 교육생들에게 이날 제례음식 놓는 법, 절하는 법 등을 하나하나 자세히 알려주었으며, 교육생 중 차 례상에서 부모가 생각나서 우는 사람들도 있었다.

 이수봉 하나원 전임강사는 성균관 예절강사로 활동 중에 있을 뿐 아니라 ,우리나 라 100인 선비에 선정되는 등 유교문화 보존과 진흥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안성 노인대학 강사로 활약하면서 자상하면서도 유머있는 강의로 많은 사람들로 부터 ‘명 강사님’ 으로 통하면서 또 찬사와 존경을 받고 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