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2동 사랑의 쌀독봉사단

독거장애인 가장서 청소 선행

 안성2동주민센터(동장 김용설)직원들은 지난 22일 도기동 유 모씨(50)댁을 찾아가 봉사활동을 활발히 펼쳤다.

 이번 ‘사랑의 쌀독 봉사단’ 이 봉사활동을 벌인 유 모씨는 독거장애인으로 불편한 몸으로 혼자 살다보니 집안에 손길이 닿지 않는 곳 이 많아 온통 거미줄과 먼지로 가득했다. 이에 직원들은 대청소로 깨끗하고 쾌적한 주거공간을 만들어 주기 위해 먼지와 냄새도 아랑곳하지 않고 팔 걷고 나섰다. ‘사랑의 쌀독 봉사단’ 이 처음 청소봉사를 해주겠다고 했을 때는 낯선 사람들의 방문이 싫은 듯 거절했으나 2동직원들이 청소를 하느라 구슬땀을 흘리는 모습을 보 고 “이렇게 직원들이 직접 와서 청소를 해주는지 몰랐다” 면서 감사함을 전했다. 한편 김용설 2동 동장은 “의례적인 불우이웃돕기 행사보다는 작은 봉사의 손길이 기다리는 소외 계층을 찾아가 관심을 보여 준다면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와 힘이될 것” 이라며 “사랑의 쌀독봉사단의 봉사활동을 계속될 것” 이라고 희망적 말을 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