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맞춤 전국민요 경창대회 ‘큰 인기’

문화의 날 기념식 예향의 고장으로 전국에 부각성공

 향토문화 발전에 중심단체인 안성문화원이 주최한 문화의날 기념식이 19일 안성시민회관 대강당에서 거행됐다. 제4회 전국민요 경창대회를 겸한 이날 행사에는 황은성 안성시장, 김학용 국회의원, 이동재 안성시의회의장 을 비롯해 안성관내 기관 사회단체장과 문화가족 경창대회 출연자 등이 회관안을 가득 메운 대성황 속에서 진행됐다.

 양장평 안성문화원장은 기념사에서 “풍요로운 결실의 계절을 맞이해 문화와 예술이 살아 숨쉬는 도시 안성에서 문화의 날을 기념해 경창대회를 개최하게 되어 마음깊이 기쁘고 감사하게 생각한다” 서두를 꺼낸후 “이번 전국 민요경창대회가 우리 민족 고유의 큰 흥과 정서를 품은 전통민요의 계승, 발전을 선도하는 대표적인 행사로 자리매김하며 모두가 어우러지는 신명나는 축제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황은성 시장과 김학용 국회의원, 이동재 시의회의장은 축사를 통해 “결실의 가을을 맞이해 안성맞춤 전국 민요경창대회를 개최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며 “안성은 예부터 안성 맞춤으로 상징되는 예향의 고장으로서 독창적인 향토 문화를 창달해 왔으며, 많은 문화예술인을 배출한 고장에서 경창대회야 말로 문화 예술의 축제로 우리 전통예술의 계승을 물론 시민들에게 우리 민족의 예술정신을 접하는 대회가 될 것” 을 당부했다.

 안성맞춤 전국민요 경창대회 결과 △명창부 대상 서민숙 △일반부 대상 정아영 △실버부 대상 오영수 △학생부 장원 황재영 학생이 차지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