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산 6.25 참전유공자회

노령의 몸으로 환경정화 활동 전개

 대한민국 6.25 참전유공자회(회장 윤국진)는 행락철인 가을을 맞아 지난 25일 회원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죽산 시내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했다. 이날 자유총연맹 안성지회가 주관한 자유수호희생자 합동위령제에 참석 후 도로변에 쌓인 담배꽁초, 폐지 등 쓰레기를 수거해 시가지를 쾌적하고 아름답게 만들었다.

 윤국진 회장은 “매년 80세의 노구를 이끌고 아무 불평 없이 환경정화 운동에 참가해 준 회원들이 너무나 고맙다” 면서 “한해 한해가 거듭될수록 정화운동에 참여하는 회원이 줄어 들어 아쉽다” 며 안타까운 어조로 말했다. 이어 “그러나 건강이 허락하는 한 계속 정화운동을 전개하겠다” 며 큰 의욕을 보여주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