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시설관리공단

사랑의 저금통 기부

 안성시 시설관리공단(이하 공단)은 지난 29일 제14회 사회복지의 날 행사에서 임직원이 모금한 ‘사랑의 저금통’ 을 기부했다. 이날 행사는 안성시가 후원하고, 안성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한 행사로 사회복지의 날을 맞이해 ‘베품&나눔 안성시민 릴레이 대축제’ 로 치뤄졌다.

 얼만 전 아름다운 가게와 함께 나눔장터를 통해 그 판매 수익금을 관내 복지시설에 기부하기로 했던 공단은 안성시의 환경미화와 주요 공공시설을 담당하고있다. 특히 이번 기부행사에는 안성시의 환경을 담당하고 있는 환경미화원과 시설관리원 등 현장직 직원들이 솔선수범해 그동안 틈틈이 모아 온 ‘사랑의 저금통’ 을 기부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 크다.

 조현천 공단 이사장은 “안성의 유일한 공기업인 안성시 시설관리공단이 안성시민을 위해 노력하고 봉사하는것은 당연한 의무이다” 면서 “연말에는 매년 해왔듯이 불우이웃에게 공단 임직원이 모금한 사랑의 성금을 전 달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