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디포 대한공도점

저소득 초교생 20명에게 결연후원시작

  드림디포 대한공도점(대표 소정자)은 관내 저소득 가정 초교생 20명을 대상으로 21일 학용품을 기부해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기부를 계기로 드림디포 대한공도점은 안성시 서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팀장 유원근)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분기별 1회씩 총 연 4회 학용품을 지원하기로 했다. 더구나 학용품만 아니라 사회복지대상자의 삶의 질 향상과 복지자원의 효율적 연계를 위해 상호교류 하기로 했다.

 드림디포 대한공도점 이상준 실장은 “학용품 기부를 일회성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기부할 예정이며, 이번 기부가 작은 것이지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안성시 서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 유원근 팀장은 “이번 드림디포 대한공도점이 학용품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것처럼 많은 시민들이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방법을 함께 고민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면서 “앞으로도 무한돌봄은 취약계층인 지역자원의 연계를 통해 시민 모두가 행복한 안성시를 만드는데 기여하겠다” 고 말했다.

 기부받은 학용품은 안성시 무한돌봄센터와 동·서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을 통해 관내 한부모 가정, 조손가정, 다문화가정 등 경제적으로 취약한 저소득 가정에 교육비 지출 감소를 위해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재능기부를 희망하는 기업이나 단체, 개인은 서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070- 8915-2098)으로 문의하면 환영한다고 밝혔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