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동안성로타리클럽

필리핀 태풍피해 지역에 헌옷 지원

 태풍 하이옌으로 막대한 인명과 재산피해를 입은 필리핀 타클로반시에 사랑담긴 헌옷 지원을 통해 국제간 인류애를 펼쳐 귀감이 되고 있다. 안성시와 동안성로타리클럽이 함께 추진, 지난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청내 32개 부서와 15개 읍면동 및 안성시민 등의 자발적인 참여로 의류 약 8천 300벌을 수집했다.

유석은 동안성로타리클럽 회장은 “갑작스런 태풍으로 큰 피해를 입은 필리핀 돕기에 동참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 며 “수 만명의 이재민이 발생한 피해가 조속히 정상화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황은성 안성시장은 “태풍 피해로 고통을 겪고 있는 필리핀 타클로반시에 대해 전 시민이 도움에 앞장서 성숙 한 시민의식을 돋보이는 계기가 됐다” 면서 “안성시민의 따뜻한 온정이 전해져 피해 주민들에게 도움이 되었 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한편 필리핀 태풍피해 지원을 위해 수집된 의류는 동안성로타리클럽이 필리핀 현지에서 안성시민의 정성을 담아 전달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