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목한 만남 통해 훈훈한 전달’

안성시사회복지관 ‘평생교육 활성화’ 도모

 안성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활란)은 안성시의 지역 평생 교육 활성화 지원 사업으로 ‘화목한 만남’ 밑반찬 창업교실을 지난 9월 4일부터 오는 12월27일까지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오후 2시~5시까지 진행하고 있다.

 이번 ‘화목한 만남’ 프로그램은 밑반찬 창업교실로 지역에 거주하는 55세 이상의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기술을 습득해 일자리 창출의 교육기회를 제 공받아 지역사회 참여를 통한 삶의 질 향상을 도모 하기 위해 실시되고 있다.

 ‘화목한 만남’ 은 밑반찬을 조리하고 창업에 대해 배울 뿐만 아니라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데 지난 9월 4일 첫 수업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총 10회를 진행하면서 17가정의 대상자에게 매주 밑반찬을 전달함으로써 작지만 큰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안성종합사회복지관 관계자는 “앞으로 남은 수업 기간 동안 더욱 더 많은 지역내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을 실천 하겠다” 면서 “참가자들이 자발적이며 적극적으로 활동해 어려운 이웃과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안성시, 더불어 사는 지역을 만들것 임” 을 약속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