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들이 생계 곤란 어르신들 돕기나서’

안성2동 노인회 불우이웃에 따뜻한 사랑의 손길

 안성2동 노인회(총회장 김일랑)는 지난 9일 수혜의 사각지대에서 어렵게 사는 소외계층들의 따뜻한 겨울 나기를 위해 불우이웃돕기 위문품으로 쌀 10kg 80포를 전달해 미담이 되고있다.

 안성 2동 노인회는 1년동안 자손들이 준 ‘효자돈’ 쌈 지돈을 기금으로 총 200만 원 상당의 쌀을 마련해 어려운 이웃을 직접 방문해 사랑을 베풀면서 몸은 아프지 않느냐? 며 위문해 수혜 당사자는 물론 주위로부터 칭송을 받았다.

 김일랑 노인회장은 “우리 노인들이 그동안 지역사회로 부터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받았다” 며 “이제 어려운 이웃을 위해 베풀며 봉사를 실천하는 노인회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김용설 2동 동장은 “관내 어르신인 노인회장단이 의례적인 불우이웃돕기 행사가 아니라 어려운 이웃들이 무엇이 필요한지를 찾아 보듬어 주고 정성을 모아 후원하는 일상적인 나눔문화 확산으로 안성시민들의 귀감을 보여 주었다” 며 참선행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