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의·약단체 행복나눔

질병고통 불우이웃돕기 성금전달

권소아과 의원도 참여

 안성시 의·약단체와 권소아과의원(원장 권혁일)이 연말을 맞아 이웃돕기 성금 300만 원을 전달해 미담이 되고있다. 이날 기탁한 성금은 보건소 방문보건팀에서 관리 하고 있는 방문자 중 질병으로 고통 받고 있는 독거노인 가정과 소외계층 7가구, 한부모, 조손가정 5가구로 이들을 방문해 직접 성금을 전달하고 연말 추운날씨에 외롭고 쓸쓸한 독거노인들 위로해 본인은 물론 보는 사람들의 가슴을 뭉클하게 했다.

 안성시 의·약 단체는 의사회, 약사회, 치과사회, 한의사회 등 4개 단체가 환자 진료 이외에도 정기적인 모임을 갖고 지역사회 발전과 시민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 하고 있다. 특히 올 5월 일죽면 방초리에서 발생한 (주)코리아 냉장창고 화재 현장에서 고통 받고 있 는인근 마을 주민들의 건강을 체크해 주고, 피부과, 한방, 치과진료 등 사회적 약자를 돕는 일에 앞장서 지역의 든든한 지킴이 역할을 담당했다.

 전달식에 참석한 이주한 안성시사회 회장(안성성모 병원원장)은 “어려운 이웃에게 추운 겨울 온정을 나눌 수 있길 바란다” 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지역사회와 함께 하겠다” 고 말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