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학교 숲 조성 추진

학교환경개선 녹색쉼터제공

상반기 안법고 숲 조성 마무리

하반기 안성중, 안성여중, 한길학교 추진

 안성시는 청소년들에게 쾌적하고 안정된 교육여건을 위해 편안한 휴식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학교 숲 조성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학교 숲 조성사업은 교목 활엽수, 침엽수, 야생화, 활엽수의 나무를 식재하고 벤치, 파고라 등 편의시설을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초록 공간을 만들어 생태학습 공간으로도 제공하게 된다.

 학교 숲 조성사업은 산림청 공모사업으로 올 상반기 안법고등학교가 선정돼 추진했으며, 하반기에는 안성중학교, 안성여중, 한길학교가 역시 선정돼 국비지원 사업으로 추진,12월 상순께 완공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학교 환경개선 및 아름다운 경관을 제공함은 물론 청소년들에게는 자연 체험학습기회, 지역 주민들에게는 녹색쉼터 제공에 활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관내에 쾌적한 교육환경과 아름다운 자연 경관 조성을 위해 학교 숲 조성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 이라고 밝혔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인권경영위원회 외부위원 공개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이달 11일부터 18일까지 시민 인권위원 1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권경영위원회는 공단의 인권경영 관련 중요정책, 인권영향평가, 인권침해행위 사건에 대한 사항 등을 심의·의결하며, 내부위원 4인과 외부위원 5인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공단은 위원회의 다양성 및 선출절차의 투명성, 시민사회의 참여성 강화를 위해 공개모집을 원칙으로 한다. 지원 자격은 △인권 분야 전문가, △공단 계약업체·파트너십 업체 등 이해관계자를 대표할 수 있는 자, △지역사회 단체 또는 주민대표 활동 경험이 있는 자, △여성·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표할 수 있는 자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하는 자이다.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안성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수집동의서를 받아 12월 18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위원 선정은 후보자를 대상으로 인권경영위원, 인권담당 부서장 등이 직접 위원 선발에 참여하고 선발하게 되며 최종 선발된 위원들은 오는 12월 내 위촉장을 받고 2년 간 본격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에서는 인권경영위원회 구성을 통해 공단 내·외부에 인권존중 문화를 형성하고「최고의 서비스로 시민행복에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