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 사이버 농업연구회

회원생산 농특산물 복지시설에 기부

 강소농에 빛나는 안성시 사이버농업인연구회(회장 김정순)는 회원들이 정성들여 생산한 배, 쌀, 인삼, 꿀 등 후원품 70여 점(싯가 81만 여원)을 7일 안성시 사회복지협의회와 청소년 수용 시설인 수산나네 집에 전달해 미담이 되고 있다.

 성품은 안성시 사이버농업인 연구회 창립 10주년을 맞아 안성시 농업기술센터에서 각급 기관장 및 회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을 가졌는데 이날 회원들이 직접 생산한 농·특산물을 가져온 것을 불우이웃 돕기용으로 기부한 것이다.

 김정순 회장은 이에 대해 “10주년 기념행사 후 모아진 후원품을 어떻게 사용할까 생각하다 좋은 일에 쓰고 싶어 이렇게 후원하게 되었다” 며 “많은 후원품을 주지 못해 미안하지만 이번 일을 계기로 후원품이 생기면 안성시 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해 기부를 이어가겠다” 고 말했다. 이에 이정찬 안성시 사회복지협의회장은 “많고 작음을 떠나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를 해준데 대해 고맙게 생각한다” 면서 “앞으 로도 관내 어려운 이웃에 많은 관심과 사랑이 있었으면 한다” 라고 전했다. 한편 기부받은 후원품은 관내 독거노인 장애인 가정 등 어려운 이웃에 골고루 전달되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