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신)은 안성시립도서관 다목적홀에서 지난 21일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교 급식 담당직원 영양(교)사, 조리직원, 조리실무사 250명을 대상으로 학교급식 위생 및 안전관리를 강화해 식중독 및 재해 예방을 하기 위한 학교급식 위생·안전·청렴 교육을 실시했다.
김영신 교육장은 “학생들의 건강을 지키는 보람 있는 일에 종사하고 있는 만큼 사명감과 전문성을 가지고 업무에 임할 것과 위생적이고 질 좋은 급식에 최선을 다해 줄 것” 을 당부했다.
이번 교육은 학교급식 위생관리와 재해예방을 위한 안전관리, 청렴교육으로 구성되어 진행 되었다. 첫번째 교육은 급식에서 식중독 예방에 중요한 조리 후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교차오염, 식재료 보관, 청소관리 등 올바른 위생 관리법, CCP일지 작성법 등을 교육했으며, 두번째 교육은 학교급식실 재해예방을 위해 근골격계질환 예방 근로방법 등을 교육했고, 마지막으로 2013년 반부패 경쟁력 평가 최우수 기관답게 청렴 교육으로 마무리했다.
안성교육지원청은 급식의 위생 및 안전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올 상·하반기 학교급식 위생·안전점검을 관내 초·중·고등학교 36개교를 대상으로 학교급식 점검단과 불시에 학교를 방문해 학교급식의 안전성 확보와 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