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활동 업무제휴 협약체결

안성지역 8개 로타리클럽·안성시사회복지협의회

 국제로타리 3600지구 안성지역 8개 로타리클럽 안성시사회복지협의회, 안성사랑손클럽이 지역사회 봉사 사업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사회공헌활동 업 무제휴 협약식을 지난 13일 가졌다.

 협약 내용을 보면 첫째, 안성시 소외계층과 위기 가정을 위한 봉사사업을 공동 개발하고, 사업실현을 위해 상호 협조 노력하고 둘째, 어려운 이웃을 위해 민간복지 자원의 참여를 극대화시켜 효과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정보제공 및 후원봉사 활동 등 사회복지 프로그램 적극적으로 협력 지원하고 셋째, 지역사회 복지 발전을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운영 한다 등이다.

 이날 협력기관과 협약식을 계기로 안성시사회복지 협의회는 소외계층과 위기 가정을 발굴하고 지원함에 있어 고유의 시스템과 봉사 프로그램을 상호 소개, 교환해 어렵고 소외된 계층에 지원함으로써 함께하는 사랑, 꿈과 희망을 주고 실천하는 사회복지의 사회적 책임을 구현하며 안성지역 사회의 사회적 공헌을 강화할 것으로기대된다.

 업무협약을 맺은 이정찬 안성시사회복지협의회 회장은 “나 혼자만이 아닌 여러 봉사단체와 함께 협력해 봉사를 통해 지역 소외계층을 발굴 지원한다는 생각에 든든한 지원군이 생긴 것 같아 보람과 함께 힘이 생긴다” 라면서 “앞으로 안성사회복지협의회 좋은 이웃들 사업을 통해 복지 대상자 발굴을 강화하고 이를 연계해 시민이 ‘좋아요’ 할 때까지 ‘복지사각 지대 지원에 만전을 기하겠다’ ” 고 말했다.

 사회공헌활동을 위한 업무협약서에 참가한 8명의 클럽별 회장단은 △18지역 보좌역 육용근 19지역 보좌역 안성로타리 구성서 △공도로타리클럽 김명기 △중앙로타리 이철용 △개나리로타리 최봉순 △동안성로타리 유석은 △서안성로타리 이기영 △일죽로타리 이진석 △세린로타리 이진석 △세린로타리 최혜숙씨 등 이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협력 기관은 다음달 초 미양면 강덕리에 소재한 독거노인 가구에 상하수도 공사, 도배, 부엌 현대식 개량화 등 단체간 협력 작업을 통해 주거 환경개선 사랑의 집 고쳐 주기 등 주민들의 따뜻한 겨 울을 보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