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뢰벨미디어(주) 안성시민의 날 감사패 수상영예

이웃돕기 유공부문·세계에 한국출판 우수성 알려

◇봉사심 투철한 서봉관 대표(왼쪽)가 시장상을 받고있다.

 안성시 최대 축제며 기념일인 제17회 시민의 날 기념 행사에서 황은성 안성시장이 이웃돕기 유공자부문 시상에서 유일하게 선정된 프뢰벨미디어(주) 서봉관 대표가 감사패를 받았다.

 황 시장은 “서봉관 대표가 사회전반의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지역 소외계층 아동의 행복한 미래를 위해 아동교재와 교구 등을 기부 해 사랑의 온정을 전한 것에 감사한다” 며 “지속적인 이웃돕기 활동을 전개해 타인의 귀감이 될 뿐만 아니라 나눔문화 확산과 시정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높다” 라고 치하하여 상패를 전달했다.

 이날 모범선행 기업상을 받은 프뢰벨미디어(주) 서봉관 대표는 “안성 물류센터가 있어 기부를 하게 되었는데 이렇게 큰 상을 받게되어 감사한다” 며 “앞으로도 꾸준한 기부를 통해 안성지역 복지향상과 교육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답했다.

 안성시장의 감사패를 수상한 프뢰벨미디어(주)는 2009년부터 3회에 걸쳐 사랑의 후원물품(교재·교구·환가 1억 7천 5백 40여만 원 상당)은 안성시사회복지협의회에전 달했다. 37년전 우리나라 최초의 유아교재전문출판사로 설립된 한국프뢰벨은 통합교육을 추구하며 유아교육의 아버지 프리드리히 프뢰벨의 교육 이념을 담아 어린이를 위한 교재 및 교구를 기획하고, 개발하는데 최선을 다하는 기업이다. ‘배우기 보다는 꿈꾸게 하는 어린이 ’교육전문 기업인 프뢰벨은 1978년 일본 프뢰벨관과 저작권 계약을 맺고 최초로 자연관찰 12권을 출간한 뒤 태국에 내친구 시리즈 5천 세트를 수출하고 캐나다, 미국, 독일 등 많은 나라와 자매결연을 맺어 세계에 한국 출판의 우수성을 각인시켜 온 비전있는 최우량기업이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