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들 오랜 숙원 서인동 경로당 개소식 거행

김일랑 노인회장, 윤판덕 서인동 통장 노력성사

 경로효친과 노인들의 건강 덕장이 될 서인동 경로당 개소식이 11일 중앙시장 내 현지에서 거행됐다. 이날 개소식에는 황은성 안성시장, 천동현 도의원, 이옥남·김지수·신동례 시의원 등 외빈과 김태원 노인회장, 박해승 부회장, 2동 김용설 동장과 기관단체장, 노인회원과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 대성황 속에서 진행됐다.

 김일랑 서인동 노인회장은 인사말에서 “개나리가 활짝 핀 따스한 봄에 경로당 개소식을 갖게 되어 참으로 기쁘게 생각한다” 면서 “경로당을 개소하기까지 주민들의 노력과 협조가 없었다면 오늘같은 기쁜 자리를 마련하지 못했을 것이다” 고 말했다. 이어 “우리 서인동 노인들은 여기 새로운 자리에서 지역 사회의 존경받는 역할을 다할 뿐만 아니라 주민들과도 끊임 없는 대화와 만남의 장소로 활용하겠다” 라면서“ 앞으로 노인들의 삶의 의욕과 활기찬 생활을 만드는 경로당이 될 수 있도록 모두가 함께 노력해 나갈 것” 을 부탁했다.

 김태원 노인회장은 격려사에서 “오늘날 우리나라가 경제강국이 되기까지 그 이면에는 자손들에게만은 가난을 물려주지 않겠다는 신념과 의지로 어려움을 극복한 우리 노인들의 헌신적 노력이 뒷받침이 됐다” 며 “고령화 사회를 맞이하여 노인의 역할도 가정에서 벗어나 사회를 책임지는 노인이 되어야 한다” 고 강조했다.

 황은성 시장은 축사를 하는 가운데 “어르신들의 노력이 아니었다면 오늘날 후손들이 풍요한 생활 속에서 살수 없었을 것으로 안다” 라면서 “사회의 어른으로서 지역과 사회발전을 위해 고귀한 경험과 역량을 발휘해 줄것” 을 당부했다.

 이보다 앞서 서인동 경로당을 설립하는데 기여한 윤판덕 서인동 통장에게 경로당 회원 일동 명의로 감사패를 전달하면서 그간의 노고를 치하했다. 개소 테이프 커팅을 마친 뒤 참석자들은 오찬을 들면서 친선을 도모했는데 즐겁고 유익한 개소식을 위해 김일랑 노인회장, 윤판덕 통장, 조영희 부녀회장 등이 많은 노력을 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