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署 치안 현장 주민간담회’

소통통해 민경친선 든든한 경찰상 구현

 맞춤치안으로 안전하고 든든한 경찰상을 구현하고 있는 안성경찰서(서장 김균철)이 지난 16일 오후 3시부터 안성1동 주민자치센터 2층 회의실에서 안성 1, 2, 3동장과 미양면장 등 사회기관단체장 30명을 초청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경찰이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4대 사회악 근절활동에 대 한 경찰홍보 및 안성관내 범죄발생 현황과 주민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순서로 진행 되었다.

 간담회에 참석한 주민들은 안성시내 우범지역에 대한 청소년 비행에 대한 대책 및 미양면 베르벨아파트 앞 신설도로에 대한 교통사고 예방차원의 과속카메라 설치 등에 대해 심도있는 논의의 시간을 갖는 등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김균철 안성경찰서장은 “날로 흉포화, 광역화, 지능화되고 있는 현실에서 경찰력만으로는 한계가 있는 만큼 사회기관 단체장 및 회원들의 범죄예방을 위한 지역 봉사활동의 필요성” 을 당부하고 “평소 주민들의 범죄 예방 활동에 대한 노고” 를 치하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