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배 생산위해 현장컨설팅’

FTA 대응 탑프루트배 생산교육

 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 유수형)는 기후변화와 FTA에 대응하고 우리나라 최고 배 생산으로 국내 비 촉진과 대외경쟁력을 향상 시키기 위한 탐프루트 배 생산농가 현장 컨설팅을 실시했다.

 안성시농업기술센터와 농촌진흥청, 경기도농업기술원이 공동 주관한 현장컨 설팅에는 중부지역 탑프푸르트 시범단지 지역인 안성을 비롯한 경북 상주, 대전 등의 배 재배 농업인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컨설팅은 배 주요 관리 작업인 열매솎기, 웃거름주기 및 토양관리, 봉지씌우기, 병해충방제 등 최고 배 생산을 위한 생육기 배 과수원 관리기술에 대해 농촌진흥청 배 시험장 최장전 박사를 초빙해 실시했다.

 본격적인 배 농사가 시작 되는 열매솎기 작업이 이루어지는 시기에 실시되는 이번 현장컨설팅은 기후변화, FTA 등 안팎으로 어려움이 가중되는 배 재배 농가들이 최고 품질의 배 생산과 경영 안정화에 중점을 두고 진행되어 참여 농가들로터 큰 호응을 받았다.

 최장전 박사는 “배의 생육 초기에 이루어지는 열매 솎기 작업은 고품질 배 생산을 위해 매우 중요한 관리작업” 이라며 “마무리 적과에 최선을 다해줄 것” 을 특별히 부탁했다. 유수형 소장은 “앞으로도 배 재배현장의 문제점과 애사항을 해결해 주는 탑프루트 생산 현장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최고 배로 생산된 안성맞춤배의 명성을 소비자에게 알리겠다” 고말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